국립미술관 가는 길에 있던 베를린 영화박물관을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베를린하면 그래도 영화제도 열리는 곳이니까…! 영화에 관한 박물관이 있다고 해서 들리게 되었어. 영화를 좋아하긴 하지만 제대로 된 지식은 없어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들른 곳이었다. 국립미술관 가는 길에 있던 베를린 영화박물관을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베를린하면 그래도 영화제도 열리는 곳이니까…! 영화에 관한 박물관이 있다고 해서 들리게 되었어. 영화를 좋아하긴 하지만 제대로 된 지식은 없어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들른 곳이었다.
오래된 흑백 영화가 나와서 아무래도 시대를 대표하는 영화 같은데, 다 서양권 영화라 잘 몰랐다. 오래된 흑백 영화가 나와서 아무래도 시대를 대표하는 영화 같은데, 다 서양권 영화라 잘 몰랐다.

영화 관련 촬영 소품과 영사기와 다양한 당시 시대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영화 관련 촬영 소품과 영사기와 다양한 당시 시대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영화와 관련된 미니어처 전시였는데 굉장히 디테일하고 실제로 당시에는 영화를 찍을 때 지금처럼 컴퓨터 그래픽이 없던 시절이라 그런지 미니어처로 만들어서 많이 촬영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디테일이 살아있던 작품, 영화와 관련된 미니어처 전시였는데 굉장히 디테일하고 실제로 당시에는 영화를 찍을 때 지금처럼 컴퓨터 그래픽이 없던 시절이라 그런지 미니어처로 만들어서 많이 촬영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디테일이 살아있던 작품,

혼자 전시를 보던 할아버지. 나랑 동선이 많이 겹쳤대. 혼자 전시를 보던 할아버지. 나랑 동선이 많이 겹쳤대.
흑백영화와 흑백영화 속 여주인공들. 당시의 의상으로는 위대한 개츠비처럼..? 1920년대? 때가 아닌가 싶다. 흑백영화와 흑백영화 속 여주인공들. 당시의 의상으로는 위대한 개츠비처럼..? 1920년대? 때가 아닌가 싶다.
왠지 가수 비의 사진이 있었기 때문에 신기해서 찍었다. 정지훈이라는 배우로 나온 사진이지? 아무튼 타국에서 만나서 너무 반가웠어요. 왠지 가수 비의 사진이 있었기 때문에 신기해서 찍었다. 정지훈이라는 배우로 나온 사진이지? 아무튼 타국에서 만나서 너무 반가웠어요.
당시는 조니뎁이라서 멋있다고 생각해서 찍었는데.. 당시는 조니뎁이라서 멋있다고 생각해서 찍었는데..
전시관을 나와 다시 DVD와 화보와 영화 관련 서적을 판매하고 있었다. 전시관을 나와 다시 DVD와 화보와 영화 관련 서적을 판매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