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로 일하기 전부터 이 브랜드는 왜 만들어졌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던 저는 브랜드 스토리, 슬로건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케터로 일하는 지금까지 수많은 브랜드 스토리와 슬로건을 보았지만 제 기억에 남을 만큼 인상적이었던 브랜드는 몇 안 됩니다. 마케터로 일하기 전부터 이 브랜드는 왜 만들어졌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던 저는 브랜드 스토리, 슬로건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케터로 일하는 지금까지 수많은 브랜드 스토리와 슬로건을 보았지만 제 기억에 남을 만큼 인상적이었던 브랜드는 몇 안 됩니다.
그렇다고 마케팅 담당자로서의 저의 능력은 매우 높은 한국 굴지의 대기업이나 유명한 브랜드에서 일하고 있는 것은 아니며, 여러 브랜드를 볼 때 마케팅을 업으로 하는 직업인의 입장이 아니고, 그냥 지나가다가 우연히 알게 된 행인1(웃음)의 입장에서 가볍게 보고 흥미로운 브랜드는 계속 팔로업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마케팅 담당자로서의 저의 능력은 매우 높은 한국 굴지의 대기업이나 유명한 브랜드에서 일하고 있는 것은 아니며, 여러 브랜드를 볼 때 마케팅을 업으로 하는 직업인의 입장이 아니고, 그냥 지나가다가 우연히 알게 된 행인1(웃음)의 입장에서 가볍게 보고 흥미로운 브랜드는 계속 팔로업하고 있습니다
저는 노는 것, 쉬는 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놀이라고 생각하면서. (‘일’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보기 싫어집니다) 그래서 제 포스팅에는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저는 노는 것, 쉬는 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놀이라고 생각하면서. (‘일’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보기 싫어집니다) 그래서 제 포스팅에는 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제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스토리가 이래서 중요하구나! 라고 느끼게 해준 브랜드는 ‘파파레서피’입니다. 스토리가 이래서 중요하구나! 라고 느끼게 해준 브랜드는 ‘파파레서피’입니다.
아토피가 심한 딸을 위해 직접 화장품을 만들게 됐다. 라는 말이 제 뇌리에 박히고 말았습니다 아토피가 심한 딸을 위해 직접 화장품을 만들게 됐다. 라는 말이 제 뇌리에 박히고 말았습니다
실제로 파파레서피 이전의 브랜드 이름은 ‘아빠가 만든 화장품’이었다고 합니다. 이 브랜드가 저에게 와닿은 이유는 제 개인적인 부분에 있습니다. 일단 저는 아기 때부터 지금까지 30년 넘게 아토피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고 그 정도가 너무 심했기 때문에 저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아토피를 고치느라 고생을 했거든요. 어렸을 때부터 아토피에 좋다는 민간요법, 병원, 약국 등 안 해본 것이 없을 정도로 나를 위해 노력하고 때로는 나 때문에 눈물을 흘리던 부모님이었기 때문에 아빠의 아토피를 가진 딸을 위해 아빠가 만든 화장품이 한 줄로 와닿을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파파레서피 이전의 브랜드 이름은 ‘아빠가 만든 화장품’이었다고 합니다. 이 브랜드가 저에게 와닿은 이유는 제 개인적인 부분에 있습니다. 일단 저는 아기 때부터 지금까지 30년 넘게 아토피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고 그 정도가 너무 심했기 때문에 저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아토피를 고치느라 고생을 했거든요. 어렸을 때부터 아토피에 좋다는 민간요법, 병원, 약국 등 안 해본 것이 없을 정도로 나를 위해 노력하고 때로는 나 때문에 눈물을 흘리던 부모님이었기 때문에 아빠의 아토피를 가진 딸을 위해 아빠가 만든 화장품이 한 줄로 와닿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기업의 화장품이라면 적어도 성분으로 장난칠 일은 없다!는 믿음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기업의 화장품이라면 적어도 성분으로 장난칠 일은 없다!는 믿음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봄비클 봄복팩을 샀습니다 제가 이때 모공 관리에 고민이 많았거든요. 이 시기는 여기까지였습니다. 파파레서피를 처음 알았을 때는 내가 미래에 무엇을 할지 몰랐다.. 게다가 마케팅과 전혀 관계없는 사회복지학과 학생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봄비클 봄복팩을 샀습니다 제가 이때 모공 관리에 고민이 많았거든요. 이 시기는 여기까지였습니다. 파파레서피를 처음 알았을 때는 내가 미래에 무엇을 할지 몰랐다.. 게다가 마케팅과 전혀 관계없는 사회복지학과 학생이었습니다
이렇게 심플한 일행이 저처럼 의심 많은 소비자를 사로잡는 것이 브랜드 스토리의 힘이라는 것을 마케터로서 일을 하면서 깨달았습니다. 이 브랜드를 만든 ‘나’ 즉 ‘대표자’는 아토피를 가진 딸을 위한 마음으로 좋은 성분을 담아 화장품을 만들었으니 우리 제품을 믿고 사용하세요. 라는 의미를 한 줄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의미 전달에 성공했으니까요! 이렇게 심플한 일행이 저처럼 의심 많은 소비자를 사로잡는 것이 브랜드 스토리의 힘이라는 것을 마케터로서 일을 하면서 깨달았습니다. 이 브랜드를 만든 ‘나’ 즉 ‘대표자’는 아토피를 가진 딸을 위한 마음으로 좋은 성분을 담아 화장품을 만들었으니 우리 제품을 믿고 사용하세요. 라는 의미를 한 줄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의미 전달에 성공했으니까요!
지금까지도 파파레서피라는 화장품은 치열한 뷰티 업계 속에서 사랑받고 존재하고 있으니까요. (브레미쉬 효소 파우더) 너무 좋아요!!) 지금까지도 파파레서피라는 화장품은 치열한 뷰티 업계 속에서 사랑받고 존재하고 있으니까요. (브레미쉬 효소 파우더) 너무 좋아요!!)
초보 마케터 시절 어떤 배경지식 없이 [브랜드 스토리]의 포인트를 고민해봤을 때 파파레서피처럼 공감을 이끌어내는 이야기, 지속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야기, 소비자가 우리 제품에 대한 고민하는 시간을 최소화시키는 이야기, 위 세 가지를 기준으로 단 한 줄을 만들어내기 위해 조사, 노력,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초보 마케터 시절 어떤 배경지식 없이 [브랜드 스토리]의 포인트를 고민해봤을 때 파파레서피처럼 공감을 이끌어내는 이야기, 지속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야기, 소비자가 우리 제품에 대한 고민하는 시간을 최소화시키는 이야기, 위 세 가지를 기준으로 단 한 줄을 만들어내기 위해 조사, 노력,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후 저는 어떤 브랜드든 준비가 잘못됐다, 조잡하다, 미숙하다라는 말 대신 이 안에 분명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소비자 반응에 따라 기업의 성공과 실패로 나눌 수는 있어도 노력과 고민에 대한 실패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제 경험으로 생각해보면 노력없이 탄생하는 브랜드는 없었습니다 앞으로 저에게 인상적이었던 브랜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포스팅 할테니 더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후 저는 어떤 브랜드든 준비가 잘못됐다, 조잡하다, 미숙하다라는 말 대신 이 안에 분명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소비자 반응에 따라 기업의 성공과 실패로 나눌 수는 있어도 노력과 고민에 대한 실패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제 경험으로 생각해보면 노력없이 탄생하는 브랜드는 없었습니다 앞으로 저에게 인상적이었던 브랜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포스팅 할테니 더 필요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